보도자료
- 작성일
- 2024.11.01
- 조회수
- 117
- 나눔바자회 수익금 정읍시 소외계층에 기부 -
□ 한국원자력연구원(이하 원자력연) 첨단방사선연구소(소장 정병엽),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생명연) 전북분원(분원장 김차영) 안전성평가연구소(이하 안전성연) 전북본부(본부장 김성환)이 공동으로 10월 30일 아름다운가게 정읍 수성점에서 정읍시 소외계층을 위한 직원 참여형 나눔바자회 「정읍지역 출연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개최했다.
ㅇ 이 행사는 원자력연에서 2022년부터 자체 기부행사로 참여해왔으나, 좋은 것은 더 나누고 넓혀나가자는 의미로 정읍지역 출연연인 생명연과 안전성연과 함께 하도록 공동 개최를 건의하여 3개 기관 임직원이 처음으로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자리로 준비하게 되었다.
□ 각 출연연은 연구소 내 기부 스테이션을 순차적으로 설치해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직원들로부터 도서, 의류, 신발, 소형가전 등 총 720점을 기부받아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ㅇ 이 날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내년 설날 전 정읍시 독거 어르신들에게 생필품 박스와 이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정읍지역 3개 출연연은 앞으로도 함께 지역 나눔 행사를 지속해서 이어 나가며 지역과 함께하는 연구소로서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ㅇ 한편, 「아름다운 하루」는 직원들이 일정기간 기증한 물품을 모아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하면 물품 정리, 가격 책정 등 판매 가능한 형태로 되살림하고, 바자회를 운영하여 판매 수익금을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사회공헌행사이다.
사진 1. 2024.10.30. 정읍지역 출연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 기념사진
사진 2. 2024.10.30.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 행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