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HOME 정읍첨단방사선연구소>알림마당>사회공헌

사회공헌

10 지역사회와 함께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어가는 첨단방사선연구소 ESG 경영 실천
작성일
2022.10.18
조회수
1,157

- 나눔 바자회부터 지역축제 환경정화 캠페인까지 지역 밀착형 ESG 활동 강화 -


□ 첨단방사선연구소는 지난 10월 14일(금) 가을철 대표축제인 정읍시 구절초꽃축제 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환경정화 캠페인을 벌였다.  

 ㅇ 이 날 행사에서 첨단방사선연구소 직원들은 쓰레기 정리 및 주변 환경 정리를 통해 더 깨끗하게 관람할 수 있는 축제 현장을 만들었다. 또한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 환경 보호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며 코로나 상황으로 3년 만에 다시 개최한 축제 현장의 건강한 환경 보존 활동을 함께했다.

 ㅇ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구절초꽃축제는 지자체와 인근 마을주민이 협력하는 정읍 대표 행사로, 이번 자원봉사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아름다운 산책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연구소가 힘을 더했다. 


□ 첨단방사선연구소는 이 외에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첨단방사선연구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를 열고 도서, 책, 의류, 신발 등 총 426점의 기증품을 모아 그 수익금을 정읍시 소외계층에 기부했다.


□ 한편 연구소 내 친환경 문화 조성을 통해 구성원들이 스스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ESG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ㅇ ▷ 지난 4월에는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텀블러 데이’를 ▷ 7월에는 먹을 만큼만 음식을 담아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구내식당 잔반제로 챌린지’를 실시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ㅇ ▷ 9월에는‘아름다운 새활용*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 윤리적 소비란 무엇인지 배우고 자투리 소파 가죽으로 카드케이스, 필통 만들기를 체험하며 전 직원 ESG 감수성을 키웠다.

     *새활용: 업사이클링의 순화어. 자투리 소파 가죽, 의류 등을 재가공한 재료로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


□ 이남호 소장은“앞으로도 연구소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아름다운 내일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약속하며,“감염성 질병 대응, 악취 및 미세먼지 해결 솔루션 제공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방사선 기술 수준에 걸맞는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첨단방사선연구소와 함께하는 구절초꽃축제 환경정화 캠페인 (10.14)


 


 

△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 개최 (04.15)

(좌) 첨단방사선연구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단체사진, (우)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로부터 감사장 수여




 텀블러 데이(04.19~22) / 구내식당 잔반제로 챌린지 행사(07.07, 07.14)

(좌)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텀블러 데이”, (우) 구내식당 잔반제로 챌린지



 아름다운 새활용 원데이클래스 (09.29)




파일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