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진행절차
-
01 시험항목및
비용안내안내확인
-
02 시험분석
의뢰서 작성접수중 반려 및 수정 가능구간
-
03 의뢰서
접수자동발송메일전송
의뢰서검토중
-
04 의뢰서
검토 -
05 분석료
청구분석료청구중 반려 및 수정 불가 (협의필요)
자동발송메일전송
-
06 분석료납부
및 시료발송 -
07 시험분석
자동발송메일전송
시험분석중
-
08 성적서
발급성적서발급완료
의뢰기관 01.시험항목 및 비용안내
- 의뢰기관은 [시험항목 및 비용안내]에서 의뢰할 시료에 적합한 방사능 분석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의뢰기관 02.시험분석의뢰서 작성
- 의뢰기관은 온라인으로 원자력환경실에 환경방사능 시험분석을 의뢰합니다.
※ 시료는 분석비용 납부 후 보내주셔야 합니다. 현재 단계에서 시료를 보내주시면 안됩니다.
분석기관 03.의뢰서 접수
- 원자력환경실은 의뢰기관이 접수한 고객의뢰서를 검토하여 승인/반려합니다.
※ 반려의 경우 [분석서비스 -> 진행상황 조회 및 수정] 항목의 반려사유를 참고하여 시험분석의뢰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분석기관 04.의뢰서 검토
- 시험 담당자는 의뢰기관이 의뢰한 내용을 토대로 시험 가능 여부를 검토하여 승인/반려합니다.
분석기관 05.분석료 청구
- 원자력환경실은 의뢰기관에게 시험분석 비용을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카드결제방식으로 청구합니다.
- 한국원자력연구원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은 [분석서비스 ->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인감증명서 등은 따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의뢰기관 06.분석료 납부 및 시료발송
- 의뢰기관은 한국원자력연구원 계좌에 시험분석비용을 입금하고 동시에 택배를 이용하여 시료를 발송합니다.
※ 시료 발송 주소는 웹페이지 하단 참조/자동발송메일(택배 주소 작성법)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시료는 우체국 택배만 수령합니다.
(시험의뢰 기관명을 꼭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석기관 07.시험분석
- 원자력환경실은 분석료 입금 확인 후 시료 수령하여 공인된 시험방법으로 시험 분석을 수행합니다.
분석기관 08.성적서 발급
- 원자력환경실은 성적서 원본을 의뢰기관에 우편으로 제공합니다.
- 원본으로만 수령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성적서 조회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