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여성청소년에게 닿기를... 원자력연「핑크박스」전달
작성일
2025.06.26
조회수
106

- 5년 연속 여성용품 유성구청에 지정 기탁 -


□ 한국원자력연구원이 5년 연속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 「핑크박스」를 유성구청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한국원자력연구원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핑크박스」 26일 유성구청에 전달했다.

(왼쪽부터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정용래 유성구청장

□ 「핑크박스」는 연구원이 자체 기획한 사회공헌 컬러박스 시리즈 중 하나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여성청소년들에게 필수적인 보건용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핑크박스는 다양한 사이즈의 생리대와 생리대 파우치에 작년에는 없던 청결티슈를 새롭게 포함해 여성청소년의 건강과 위생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했다.

ㅇ 지난해보다 50개 늘어난 450개의 박스를 제작했으며유성구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청소년 4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연구원은 「핑크박스」 외에도 지역아동 안전 지원을 위한 「안전옐로박스」 등 비대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임직원 자원봉사단체 「녹색원자력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작은 상자 하나일 뿐이지만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ag
#핑크박스 #사회공헌 #여성청소년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