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교실로 이어지는 원자력 이야기, 선생님과 함께하다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66

- 원자력연, 제 9회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 개최 -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지난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ㅇ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는 2023년 4월 처음 시작해 이번이 9번째로원자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교사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곳곳을 찾아가며 운영하고 있다이번 세미나는 서울에서 개최했으며하반기에는 창원과 여수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ㅇ 세미나에서는 연구원 소속 연구자들이 직접 강단에 올라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너지 특성 비교△생활 속의 방사선 △방사선 활용 사례△방사성폐기물 관리△교과서 내 원자력 내용 분석△에너지교육에 대한 제언△원자력 분야 진로 지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ㅇ 강의 후에는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교사들은 특히 교과서 속 원자력 관련 내용이 부족하다는 데 공감하며“이번 세미나를 통해 원자력과 방사선에 대한 실제적이고 과학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1. 지난 28서울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제9회 교사 대상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를 진행했다.


□ 임인철 부원장은 “원자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과학기술 기반의 합리적 사고를 기르는 데 중요한 토대가 된다”며“앞으로도 교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더 많은 교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2. 원자력연구원 임인철 부원장이 에너지 특성비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Tag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
파일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