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우리가 그린 원자력 세상" 어린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일
2022.07.04
조회수
2,859

- 원자력연 R&D 및 비전 작품 12점 시상, 내년 연구원 달력으로 제작 -



혁신이 중요한 과학기술 분야에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졌다. 원자력에 대한 미래세대의 생각을 살필 수 있는 특별한 작품들이 탄생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어린이 원자력 R&D 및 비전 그림 공모전의 당선작 12점을 4일 공개했다.

ㅇ 이번 공모전 주제는 원자력 주요 연구개발 현황과 지속적으로 혁신·성장해 나가는 연구원 미래, 177점이 접수됐다.

미술·과학 관련 분야 10명의 심사위원이 주제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표현력 등을 평가해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장려상(6)을 선정했다.


사진.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지난 6월 30일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대상 수상자 한소정,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원석 원장


대상작품은 미래를 여는 힘, K-원자력으로, 우리나라의 다양한 원자력 연구 성과들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모습을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했다.

안전 대한민국을 지키는 ATLAS(아틀라스)’, ‘끄떡없다! 원자로 하나로!’, ‘지구의 백신은 원자력등의 다른 수상작에는 원자력 연구시설에 대한 이해와 원자력을 이용해 인류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소망 등이 담겼다.


이미지 1. 한국원자력연구원 어린이 그림 공모전 수상작 12점


연구원은 지난 630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해 당선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어린이 다수가 작품 주제로 표현했던 ATLAS(가압경수로 열수력 종합효과실험장치)와 로봇기술실증시험시설을 견학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ㅇ 그 외 165명 참가자들에게는 연구원 캐릭터 파동이문구세트를 우편으로 전달한다.


선정된 12점의 작품들은 2023년도 한국원자력연구원 달력 제작 및 원내 전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ㅇ 지난해 연구원은 목원대학교 한국화전공과 연계해, 원자력 연구개발 활동을 담은 2021년도 수묵담채화 달력을 제작한 바 있다.


이미지 2. 대상 작품 '미래를 여는 힘, K-원자력'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원석 원장은 어린이들의 참신한 발상이 담긴 그림을 보면, 누구나 원자력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연구원이 원자력 미래 연구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Tag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