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 의류 나눔 위한「그린박스」캠페인 펼쳐
작성일
2022.03.31
조회수
4,159

- 의류 지원 비영리단체 ‘옷캔’에 254박스 지원 -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이 지난해에 이어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인 「그린박스」 캠페인을 펼쳤다. 

 ㅇ 「그린박스」는 직원들이 옷을 모아 비영리민간단체 ‘옷캔(OTCAN)’을 통해 대전광역시 소재 사회복지관 및 국내·외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연구원 자체 사회공헌활동이다. ‘옷캔’은 2009년부터 의류 재활용 및 재순환에 기여하고 있다. 


□ 연구원은 3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정읍 및 경주 분원 등 전 직원이 함께 동참해 총 254박스의 옷, 신발 등을 ‘옷캔’에 전달했다. 전년 대비 약 50% 증가한 기록이다. 

 ㅇ 지난해 연구원은 「그린박스」 캠페인을 처음 실시해 170박스를 전달했다.  그 외 「핑크박스」로 여성용품 종합키트를, 「옐로박스」로 소방서·보건소 응원키트를 기부하는 등 비대면 중심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한 바 있다. 


□ 박원석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주위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연구원도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ㅇ 한편,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그린박스」에 이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여성용품 종합키트 「핑크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 한국원자력연구원 정지영 부원장(오른쪽 세 번째)이 조윤찬 옷캔 대표(왼쪽 네 번째)에게 그린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Tag
#한국원자력연구원 #그린박스 #캠페인 #의류 #나눔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