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방역만큼 면역도” 원자력연, 소방·의료진 응원키트「옐로박스」 전달
작성일
2021.12.20
조회수
4,176

- 취약계층 대상 「그린박스」,「핑크박스」이어 세 번째 물품 기부 캠페인 -

- 소방서와 보건소의 수요 반영해 수량 및 물품 구성, 1,000여 박스 지원 -


□ 코로나19 속 본격 추위가 시작되며, 주로 야외에서 확진자 이송과 진단을 수행하는 방역 영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소방구급대원과 보건의료진을 응원하고자 「옐로박스」 연말 캠페인을 펼쳤다.


□ 「옐로박스」는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올해 연구원에서 새롭게 추진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지난 5월 실시한 「그린박스」와 「핑크박스」에 이은 세 번째 물품기부 프로그램이다.

 ㅇ 연구원은 「그린박스」로 의류나눔을, 「핑크박스」로 여성용품 종합키트를 기부해 수급대상 여성 청소년 등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선 바 있다. 

 ㅇ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코로나 극복을 위해 방역 최일선에서 근무 중인 소방서·보건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진.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소방·의료진을 위한 응원키트를 16일 대전유성소방서에 전달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연구원 우충근 안전방호부장, 황순관 소통협력부장, 황재동 대전유성소방서장


□ 연구원은 13일부터 17일까지 대전유성소방서와 대전시 지역구 보건소 5곳에 자체구성한 응원키트 1,000여 박스를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응원키트 수량 및 내부 구성은 사전에 기관별 선호의견을 반영해 확정했다. 

 ㅇ 대전유성소방서에 280박스, 유성구 보건소에 150박스, 그 외 4개 지역구 보건소에 550박스를 지정 기탁했다.

 ㅇ 「옐로박스」는 면역기능보조제 헤모힘과 빠른 수분 보충을 돕는 링티 제로, 비타민보조식품 레모나 그리고 핫팩 등 현장 방역 인력의 건강한 활동을 돕는 기능성 제품들로 구성됐다.


□ 박원석 원장은 “옐로박스는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오롯이 헌신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라며, “연구원도 코로나 안전 확립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Tag
#지역협력팀 #물품기부 #옐로박스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