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0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과 함께하는「핑크박스」
- 작성일
- 2023.06.21
- 조회수
- 2,916
- 원자력(연) 3년 연속 여성용품 유성구청에 지정 기탁 -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주한규)이 3년 연속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지원키트 「핑크박스」를 전달했다.
ㅇ 「핑크박스」는 여성 보건 위생용품이 필요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청소년들을 지원하고자 연구원에서 자체 기획한 물품기부 프로그램이다.
사진.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여성용품 종합키트를 21일 유성구청에 전달했다. (오른쪽부터)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
□ 연구원은 6월 21일 유성구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을 통해 여성 보건 위생용품 키트 300박스를 유성구청에 지정 기탁했다. 현장 의견을 모아 일부 품목을 조정해 더 필요한 물품으로 채웠다.
ㅇ 올해는 전년 지원 품목 중 라이너와 핫팩 대신 중‧대형 생리대 및 파우치 중심으로 구성했다. 「핑크박스」는 유성구청을 거쳐 유성구 내 지역 수급 대상인 여성청소년 3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연구원은 「핑크박스」 외에도 연구원 주변 하천 환경개선 프로젝트인 「그린볼 & 그린워크」와 지역응원 프로젝트 「옐로박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ㅇ 주한규 원장은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며, “물품기부 뿐만 아니라 멘토링 등 연구원 역량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담아 지역사회와 계속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